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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동나비엔 가스 보일러의 고장 에러코드
경동나비엔 보일러고장 에러코드는 보일러의 작동상태를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각 에러코드는 특정한 문제를 나타내며,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 아래는 주요 에러코드와 해석, 발생원인 및 대처방법입니다.
에러 코드 | 내용 | 원인 | 대처 방법 |
---|---|---|---|
Er001 / E001 | 과열 | 난방 분배기 밸브가 모두 잠겨 있거나, 난방 배관이 막히거나, 난방수 오염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. | 각 방의 분배기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, 문제가 지속되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. |
Er003 / E003 | 불착화 | 가스 공급이 되지 않거나 점화 관련 부품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. | 가스 공급 상태를 확인하고,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여 재가동해 보세요.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. |
Er010 / E110 | 풍압 이상 | 연통 막힘, 찌그러짐, 역풍 또는 동절기 응축수 호스 동결 등이 원인입니다. | 연통 상태를 확인하고, 동결된 경우 따뜻한 물로 녹여야 합니다. |
Er012 / E012 | 실화 | 가스량 부족이나 압력이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. | 가스 공급 상태를 확인하고,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여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. |
Er014 / E014 | 가스 누설 경보 | 연통과 가까운 창문이 열려 있거나, 가스 공급관의 체결부에서 누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| 창문을 닫고 보일러를 가동 중지 후, 가스 공급업체에 점검 요청을 해야 합니다. |
각 에러코드는 보일러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입니다.
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즉시 해당코드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만약 사용자가 직접 해결할 수 없는 문제라면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.